토스뱅크에서는 토스 뱅크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미라클 모닝 도전하기'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 서비스의 사용자는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혼자서는 실천하기 힘든 일찍 일어나는 습관 만들기를 다 같이 하여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요. 평소 토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하나의 앱으로 미라클 모닝의 습관도 만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작에 앞서, 미라클 모닝이란?
미라클 모닝은 일찍 일어나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일종의 아침 루틴입니다.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 중에서 개인의 취향과 목표에 맞게 선택하여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라클 모닝에 포함되는 활동으로는 명상, 독서, 일기 쓰기, 몸을 움직이는 운동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아침에 일정한 시간 동안 실천하면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생산성과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라클 모닝은 개인의 일상에 적합한 활동을 포함하여 구성하며, 일정한 시간을 할애하여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플 내 사용 방법
사용하시는 토스 어플을 들어가신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체 탭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서비스가 순서대로 나오는데요. 오른쪽 위 돋보기 모양을 누르신 후 미라클 모닝을 검색하시면 빠르게 토스뱅크 미라클 모닝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 도전하기를 누르시면 몇 시에 일어날 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시간은 6시, 7시, 8시, 9시로 총 4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몇 시 몇 분처럼 자세한 시간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시간대는 7시로 현재 기준으로 60만 명이 넘는 사용자분들이 7시에 일어나기 미라클 모닝을 도전하고 계십니다.
시간을 선택한 후에는 프로필 이미지를 고르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나의 프로필을 골라야하는데 귀여운 동물 중에 한 가지가 랜덤으로 선택됩니다. 닉네임도 랜덤으로 선택되네요. 이제 선택하신 시간에 기상하시고 어플 내의 출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꽤 간단하네요.
미라클 모닝 점수
미라클 모닝 도전 기간은 7일이고 매주 월요일에 새로운 점수 집계가 시작됩니다. 출석한 시간에 따라 점수가 다른데 최대 점수는 10점으로 내가 선택한 시간에 맞춰 출석을 하면 10점을 얻게 됩니다. 만약 내가 선택한 시간에는 출석을 못했지만 그날 하루 안에라도 출석을 누르게 된다면 5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0점입니다. 출석 외에도 미션을 참여하여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사람들과 랭킹에서 점수 경쟁을 할 수 있고 친구에게 공유할 수도 있어 미라클 모닝 도전을 더 쉽게 만들어 주네요.
토스 미라클 모닝 보상 혜택
안타깝게도 어플 안에 따로 마련된 보상은 없습니다. 7일간의 점수를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나오면 사용자들이 더 열심히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앞으로는 달라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요약
토스뱅크의 '미라클 모닝 도전하기'는 토스 뱅크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의 아침 루틴을 구성하여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형성하고자 합니다. 사용자는 토스 어플 내에서 미라클 모닝을 검색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시간(6시, 7시, 8시, 9시)에 일어나기를 선택하고, 프로필 이미지와 닉네임을 설정한 후 출석하기 버튼을 누르면 미라클 모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라클 모닝 도전 기간은 7일이며, 매주 월요일에 새로운 점수 집계가 시작됩니다. 출석 시간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며, 최대 점수는 10점입니다. 출석하지 못한 경우 그날 하루 안에 출석을 누르면 5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션 참여를 통해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랭킹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점수 경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보상 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